인공지능

2024. 1. 29. 16:4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라인업과 출시 계획을 21일 발표했다.
챗GPT와 유사한 ‘클로바x, 인공지능 기반 검색서비스(Cue:)’를 출시하고 네이버 불로그등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인공지능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네이버는 내달 네이버 "하이퍼클로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하이퍼클로바X"와 이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에이전트

" 클로바X'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 클로바X < CLOVA X >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하이퍼클로바 X는 GPT와 같은 초대거 언어모델이다.

‘클로버 X는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바드와 마찬가지로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생성하고,

창작과 요약등 다양한 글쓰기를 할 수 있다.
클로바X는 다양한 서비스들과 플러그인 형태로 연동해 여러 기능을 호출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플러그인 생태계는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오는 9월에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검색 서비스" 큐: <Cue> "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큐는 하이퍼클로바X를 토대로 검색에 특화한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네이버에 따르면 '큐'는 복합적 의도가 포함된 긴 질문을 이해하고 검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능이 핵심이다.

이후 답변 생성에 필요한 신뢰도 있는 최신 정보를 활용해 입체적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이버는 검색을 중심으로 네이버 서비스들과 연계를 확대해 이용자가 쇼핑, 장소 예약 등을 ‘큐:’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큐:’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내에 네이버 검색에도 일부 적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기술을 창작자 도구에도 접목한다. 오는 9월 네이버는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한 글쓰기 도구를 일부 창작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추후 확대 적용한다.

글쓰기 소재 추천, 키워드를 선택하면 초안 작성, 이용자가 쓴 글을 더 좋은 표현으로

편집하는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오는 10월부터 네이버는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도 확장해 기업이 생산성 향상 도구를 구축하거나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기업들이 인공지능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구글이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바드를 발표했다.

구글 역시 인공지능 기술을 검색엔진에 접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앞서 구글 구글 G메일, 구글독스< Docs>, 등 자체 제품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지난 19일 뉴욕타임스가 관계자발로 전한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뉴스를 만드는 서비스

테스트하고 있으며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등 언론사들에 관련 제안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검색 엔진 빙에 챗GPT를 적용한 빙쳇 서비스를 선보였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제품에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