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밥바룰라

2018. 1. 28. 10:46영화, 연극




영환(박인환)은 평생지기인 순호(신구), 현식(임현식)에게 어느 날 한 가지 제안을 한다.

살면서 이루지 못했던 것을 이뤄보자는 것.

자식을 위해 평생을 살아온 영환, 치매에 걸린 아내 미선(최선자)의 곁을 지키는 순호,

모태솔로 현식은 "그래, 해보자"는 마음으로 각자 버킷리스트에 도전하게 된다.

추억의 시간을 함께 한 친구를 찾고나서 평균 연령 70세인 평생지기들은 각자 이루고 싶었던 '꿈' 찾기를 시작한다.








비밥바룰라>는 평균 나이 일흔인 네 명의 할아버지가 지금껏 미뤄뒀던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실행하는 이야기로

예술성이니 뭐니를 떠나서  그냥 편안하게 웃음과 친구들의 우정 사랑이 담겨진 그런 영화이다.

병에 걸린 ‘영환’(박인환)은 친구들과 함께 살 수 있는 집을 짓고 싶어 하고, ‘현식’(임현식)은 오래 전 연인을 찾아 나선다.

‘순호’(신구)는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아내 ‘미선’(최선자)의 기억을 찾아주기 위해 애쓴다.

세 사람은 자취를 감춘 친구 ‘덕기’(윤덕용)도 찾아 나선다. 집이 다 수리하고 잃었던 친구도 찾아서 한집에서

친구 네명과 치매 걸린 미선까지 5명의 동거가 시작된다.  그 옛날의 추억과도 함께..

맘에 맞고 서로에게 사랑을 주며 함께 살 수 있는 친구는 몇 명이나 될까?  머리가 복잡해진다.






노년의 삶을 우울하지 않게 그렸다는 점만으로도 <비밥바룰라>는 이미 큰 미덕이 있는 작품이다.

어느덧 평균 나이 일흔을 넘긴 네 할아버지에게 지병과 외로움은 기본이지만,

영화는 노년의 힘겨움에 집중하는 대신 그들 인생에도 못 이룬 꿈이 있다는 사실 .

그래서 도전한다.






임현식의 미팅주선으로 나온 할머니들 ㅎ ㅎ 젊고 예쁜 할머니를 기대했다가 놀라는 .















'영화, 연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대한 쇼맨  (0) 2018.02.11
히어로  (0) 2018.02.06
원더 < Wonder >  (0) 2018.01.17
이프 온리 / lf only  (0) 2017.12.20
김종욱찾기  (0) 2017.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