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28. 15:21ㆍ우리나라 이곳저곳
벽초지 100% 관람하기를 위한 최상의 관람 코스 1 - 여왕의 정원 2 - 하경원 2 - 말리성의 문 3 - 말리성의 가든 4 - 아폴론 가든 5 - 체플돔/스핀스톤 6 - 파주의 아치 7 - 비움의 길 8 - 느림의 정원 9 - 깨달음의 정원 10 - 벽초지 11 - 무심교/파련정 11 - 연화원 12 - 주목나무정원 총 소요시간 : 약 100분
파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벽초지 수목원은 1997년 몇 그루의 나무와 자그마한 연못으로 시작됐다. 이후 2005년 본격적인 수목원으로 개장했고 현재는 6개의 테마와 27개의 동서양 정원이 꾸며져 있는 경기 10대 유망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현재 벽초지 수목원에는 1,000여 종의 식물들이 가꿔져 있다.
특히 벽초지 수목원은 각종 화보와 뮤직비디오 촬영은 물론 CF와 예능, ‘빈센조’, ‘펜트하우스2’,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의 촬영지로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져 있다.



하경원






여왕의 정원




밀라성의가든
벽초지 수목원만의 독특한 정원 ‘신화의 공간’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 포인트다. 이곳은 베르사이유 스타일의 프랑스 정원부터 이탈리아의 워터가든까지 유럽의 영웅과 신들이 함께하는 고풍스러운 유럽정원을 본떠 만든 장소이기도 하다. 각종 조각상과 조형물은 마치 유럽의 한 신전을 연상케하는 점도 눈여겨 볼 점이다.




채플돔

스핀스톤




gift shop.


어린이를 위한 모험의 공간.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자연학습을 유도하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이끄는 ‘모험의 공간’도 있다. 자작나무와 소나무들이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모래놀이, 숲속 모험, 나무쉼터 등 100% 친환경 숲속 놀이터로 조성되어 있다. 특히 나무로 만든 각종 놀이기구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새로운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숲속 안에 조성되어 있는 이곳은 연못과 산책로 등 혼자서 거닐며 생각에 빠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있다. 숲속 나무들로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이곳은 여유롭고 낭만적인 사색에 빠지고 싶게끔 만든다.
사계절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옷을 갈아입는 ‘감동의 공간’은 벽초지 수목원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다. 물, 나무, 바위, 교각, 정자, 수중 관람 데크 등이 자리하고 있는 벽초지 연못 정원으로 동양의 ‘지베르니’ 정원이라고 불릴만큼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잔디광장
탁 트인 공간에서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자유의 공간’은 인류의 평화를 기원하는 뜻에서 만들어진 장소다. 평화의 수도인 파주를 축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파주의 아치를 지나 수십가지의 야생화와 관목, 교목들이 심어진 산책로와

잔디광장이 특징이다. 넓었던 잔디광장을 줄이고 화초와 식물들을 심었다.
잔디광장에 포토 존. 천사의 날개.






온실



이외에 양식 레스토랑과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코트, 천연 향신료와 허브를 판매하는 기프트 샵, 수목원에 심겨있는 식물들을 판매하는 화원, 벽초지 연대기와 사진 전시회가 진행 중인 갤러리 등 다양한 시설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