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연인산휴양림 150526

2015. 6. 2. 13:45우리나라 이곳저곳

 

 

 

영인산자연휴양림은 충남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에 조성되어 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고 하여 영인산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산 정상에 서면 푸른 서해바다와 삽교호,

아산만방조제, 유유히 흐르는 곡교천 물길과 더불어 아산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넓고 푸른 산림에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 집과 썰매장, 물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등 놀이 시설과 수목원, 등산로, 평상 등 휴양 편익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휴양림 인근에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인주공세리성당, 피나클랜드, 세계 꽃 식물원, 아산호, 삽교호, 신정호, 외암민속마을,

맹사성 고택, 온천관광지(아산,온양,도고) 등이 위치해 차량으로 15~20분 이면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고 하여 영인산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산 정상에 서면 푸른 서해바다와 삽교호, 아산만방조제, 유유히 흐르는 곡교천 물길과 더불어 아산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넓고 푸른 산림에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 집과 썰매장, 물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등 놀이 시설과 수목원, 등산로, 평상 등

휴양 편익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휴양림 인근에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인주공세리성당, 피나클랜드, 세계 꽃 식물원, 아산호, 삽교호, 신정호, 외암민속마을,

맹사성 고택, 온천관광지(아산,온양,도고) 등이 위치해 차량으로 15~20분 이면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는 영인산 휴양림을 이틀 예약했다. 천리포수목원에서  아산으로 올라와 산 입구에 들어서니 공기 부터가 다를다.  아~ 공기가 달다.

했더니 승혁이가 저도 공기가 달단다.  그래서 휴양림이 좋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 밖으로 나오니 새소리가 어떤 오케스트라의 음악보다 아름답게 들린다.

아침을 먹고 산림박물관을 힘들게 올라 갔는데 전날이 연휴 끝날이어선지 휴관이었다.

맥없이 다시 내려올 수 밖에. 왜 박물관을 그렇게 꼭대기에 만들었는지 이해불가이다.

두 번째 온 영인산,서울에서 멀지도 않고 사계절 애들과 놀기도 좋다 가까이에 아산 스파비스가 있어 더욱..

 

 

 

 

                                                  승혁이가 다음에는 송이관에서 자자고 한다. 모양이 특이하니 그러고 싶은가 보다.

 

 

 

 

 

 

 

 

 

 

 

 

 

                                          푸르름이 도시에서 더럽혀진 마음의 여유를 찾아주는 명약이었다.  아무것도 바쁜것이 없다.

                                             할아버지와 연아가 아침부터 베드민트를 친다. 할아버지가 가려쳐 준대로 자세를 굽히고 서브를 넣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할머니니까.

 

'우리나라 이곳저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 / 독립기념관 150528  (0) 2015.06.08
아산/ 외암마을  (0) 2015.06.04
충남 아산 / 천리포 수목원 150525  (0) 2015.06.01
경기도 안산 대부도 / 시화조력발전소 전망대  (0) 2015.04.06
오이도  (0) 2015.04.06